미분류

코로나바이러스는 언제까지  확산 할까?

코로나바이러스는 언제까지  확산 할까?

코로나바이러스가 발생하여 급격하게 확산되는 양상이 나라마다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눈여겨 볼 나라들은 주식에 영향을 크게 주는 나라들로 유럽과 미국 그리고 아시아 나라들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는 정도를 볼 수 잇는 나라들중에 유럽은 영국,독일,프랑스가 대표적인지만

유럽 연합에 묶여 있어서 이탈리아 스페인도 확산 추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미국은 주식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어서 더욱더 주의 깊게 바이러스 확산 속도를 확인 해야 합니다.

 

바이러스 확산 속도를 일자별로 나오는 그래프를 찾던중에 파이넨셜 타임자가 내가 원하는 자료를 찾을 수 있어서

이 그림을 가지고 언제 쯤이면 코로나 확산이 줄어들지 예측 해 보았습니다.

바이러스 확진자가 100명을 발생한 날을 기준으로 해서 일자별로 증가하는 속도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Case double every day는 바이러스 확진자가 매일 두배가 되는 기울기 입니다. 매일 두배가 된다는 것은 바이러스 확산 속도가 급격하게 진행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Case double 2 days는 확진자가 2일에 두배가 되는 정도입니다. 감염 초기에는 급격하게 2일에 두배가 되는 나라가 많이 발생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3일에 두배가 되면서 서서히 확진자 수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Case double 3 days는 확진자가 3일에 두배가 되는 정도입니다. 이 선이 확산 속도가 줄어는 기준점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선을 지나면 점점 확산 속도가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잇습니다.

중국, 이탈리아, 이란, 우리나라는 이 double 3 days를 넘어 섰습니다. 즉, 급격하게 확산하는 상황을 지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 그래프에서 확인 할 수 있는 것은 미국(US)와 스페인, 독일, 프랑스, 영국(UK)은 Case double 3 days 선을 아직 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들 나라들은 앞으로 더 바이러스 감염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그림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망자가 일자별로 두배가 되는 정도를 나타내는 그래프입니다.

앞의 바이러스 확진자 증가 속도와 같은 사망자가 두배가 되는 정도를 나타냅니다.

기울기가 높을수록 사망자도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스페인, 이탈리아, 프랑스입니다. 사망자는 각 나라의 의료수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자세하게 비교하지 않겠습니다.

 

그럼 언제까지 급격하게 확산 할 것인가?

이탈리아는 확진자가 100명이 나온일부터 30일이 지났는데도 아직까지 확진자가 계속해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또한 스패인, 미국, 독일, 프랑스는 이탈리아를 따라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 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과 미국이 사람들의 이동을 통제하는데 중국과 같이 사회주의적인 통제를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탈리아과 같은 양상으로 확진자가 증가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망자는 나라마다 의료수준에 따라 다를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탈리아의 확진자 속도가 줄어드는 시점을 기준으로 10일정도 후에 미국과 유럽 다른 나라들도 확진자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니까 기준점은 이탈리아가 얼마나 빨리 코로나 확산 속도를 막는냐에 따라 코로나 확산이 결정된다고 봅니다.

중요한 것은 이탈리아는 아직도 확진자 증가가 진행 중 이라는 것입니다.

 

요약하면 최소 4월 초까지 유럽 나라들은 확진자 증가하고 4월 중반 이후에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도 4월 후반 이후에는 확진자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안녕하세요. 사이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